Business Planner

누적된 경험을 기반으로 사업모델을 구상하고, 끝까지 끌고가며 성공시키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Your partner. 자세히보기

Life/공부 이야기

시장조사에 대한 추가 설명사항

플랜인 2008. 5. 2. 10:39

1. 판매하고 있는 판매자의 수


- 이유는 뻔하게 알 수 있습니다.

나의 적군의 수는 몇인가 하는겁니다.

동시에 나의 역량을 알 수 있습니다.



2. 판매하고 있는 판매자중 상위 10%는 누구인가.


- 앞으로 내가 헤쳐나가야 할 길에서 먼저 그 시장을 선점한 업체는 무엇인지 궁금한것입니다.

항상 [?] 마크를 머리에 붙여 놓으면 많은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각 상위 10%의 등급은 어떻게 되는가


- 물론 파워딜러, 파워셀러로 기억되실껍니다.



4. 각 상위 10%가 판매하고 있는 제품의 가짓수는 몇가지인가


- 여러 제품을 한꺼번에 판매하는 업체인지 또는 내가 원하는 아이템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업체인지

그리고 얼마나 많은 양을 보유해야 하는지 등등, 나와 타업체와의 비교가 가능해지는 부분입니다



5. 각 상위 10%가 판매하고 있는 제품의 특성들은 무엇무엇인가


- 내가 원하는 제품..단순히 의류가 아닌 뭔가의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파악하는 단계 입니다.

그 특성을 내가 하고자 한다면 무엇이 부족紀觀隙适嗤?파악할 수 있습니다.



6. 각 상위 10%의 공통점은 무엇인가


- 분명히 있습니다.

고객과의 신뢰, 서비스, 의류의 질, 디자인의 퀄리티 등등 많은것이 있습니다.

배송속도등도 체크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그 공통점을 나도 가지고 간다면?? 그리고 그 공통점에 나만의 독창적인 색깔을 가지고 간다면??



7. 각 상위 10%의 개별 마케팅 방식은 무엇인가

 - 이셀러스같은 프로그램을 운영하는가

 - 각각 개별 디자이너를 보유하여 판매 페이지 디자인을 효과적으로 하는가

 - 경매등을 활용하여 마케팅을 하고 있는가

 - 배너등의 광고방식을 활용하고 있는가

  (사용하고 있다면 각각의 지출금액은 어느정도가 되는가)

 - 제품을 노출하기 위한 어떤 방식을 사용하고 있는가



- 판매 마케팅 방식입니다.

어떻게 어떤 방식으로 보다 많은 노출을 꾀하는지.

단순히 돈을 써서 하는 광고 방식인지

같은 광고 방식을 시너지효과를 내기 위해 노력하는지 등등을 알 수 있습니다.





8. 각 상위 10%의 판매량은 어떻게 되는가

 - 각 판매 최상위에 있는 가장 잘팔리는 제품에 달린 구매후기가 최근 1주일간 몇개가 있는가

 - 평균 상품평은 어떻게 운영되는가

 - 좋은 상품평을 가지고 있는 상품은 어떤 디자인의 어떤 트렌드를 가지고 있는가

 - 좋은 상품평을 가지고 있는 상품은 어떤 배송방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가 (사은품등도 포함)



- 그정도 판매 갯수와 마케팅방식을 가지고 진행한다면 과연 얼마나 판매가 가능한지를 조사하는겁니다.

물론 얼마나 판매될지 알 수 없겠죠? 알아내는 방법도 많습니다.

스스로 깨우치시길..




[[[[[[[[[ 정 반 대 로 알 아 봅 시 다 ]]]]]]]]




9. 상위 10%에 포함되지 않는 업체는 어떤 등급을 가지고 있는가


10. 상위 10%와 다른 업체와의 구분을 나눈다면 어떤것으로 나눌 수 있겠는가


11. 하위 10%는 어떤 업체인가


12. 하위 10%의 판매 상품은 어떻게 되는가


13. 하위 10%와 상위 10%의 상품구분은 어떻게 되는가


14. 하위 10%와 상위 10%의 상품 판매수는 몇종이나 차이가 나는가


15. 하위 10%가 왜 하위 10%가 되었는지 명확하게 구분해보자


16. 각각의 장단점을 뽑아보자





-------


위의 전체를 한다면?

어떤 방식이 도전가능하고 어떻게 하면 실패 가능한지가 나오죠


그 실패 방식을 잘 안다면? 그것만 피해가도 실패할 확률은 줄어들게 되겠죠


그리고 성공방식을 접목시킨다면? 성공확률이 높아지겠죠


그리고 나만의 방식을 조합한다면?? 물론 나의 색깔을 가지고 가겠죠..




그리고 나만의 방식에서의 단점을 또 찾아냅니다. 그리고 해결하는 방법을 찾아냅니다.


실패의 확률을 계속 줄여나갑니다. 비례하여 성공확률이 올라갑니다.







전..



두달 고민하고 13일만에 지마켓에서 파워딜러 달았습니다.


가능합니다.



한달만에 판매량 1위 달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