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놀라운 휴대폰 케이스의 비밀 - Samsung OMNIA i900(삼성 옴니아)"Unboxing" (입소문을 자극하는 기발한 동영상/바이럴 마케팅 사례)
블로그 주소와 "Unboxing New Samsung i900 OMNIA 이라는 화면이 보이는 것을 보니 Samsung i900 OMNIA 휴대폰을
구매한 한 남자가 휴대폰의 동영상 리뷰를 위해 촬영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동영상에서 남자는 휴대폰 케이스에 장착된 붉은색 버튼을 누르는데.. 와우~!정말이지 엄청나고 놀라운 광경이 벌어집니다....
samsung omnia unboxing 라는 제목의 이 동영상은 바로 삼성이 2008년 하반기 글로벌전략폰으로 내세운 Full touch Screen phone - Samsung i900 OMNIA 의 런칭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한 UCC를 가장한 프로모션 동영상입니다. 최신형 전자기기를 선호하는 이른바 EARLY ADOPTER(얼리어답터) 들이 휴대폰을 구매한 후 이를 평가/분석하는 동영상 리뷰를 각종 동영상 사이트에서 올려 공유한다는 점에 착안, 동영상을 UCC 형태로 제작하여 휴대폰의 동영상 리뷰인 것처럼 처음에는 보이도록 하다가 중반 이후 동영상을 보는 사람들을 경악하게 하는 기발한 장면을 선보입니다. 살아있는 미니어쳐처럼 작은 사람들이 휴대폰 케이스에서 나오는 장면에서 뭔가 이건 의도가 있구나라고 생각한 동영상을 보는 사람들은 동영상 말미에 http://omnia.samsungmobile.com/ 라는 휴대폰 런칭 사이트 주소가 나오면서 사람들은 이것이 삼성 휴대폰의 프로모션 동영상임을 마침내 알게 되구요. 마치 일반적인 휴대폰 UCC이겠거니 생각했던 사람들은 깜짝 놀라게 하는 반전(?)이 숨어있는 이 동영상에 경악하고 놀라고 그리고 아주 재미있어 합니다. 당연히 이 동영상은 많은 사람들에 의해 전파되고 공유가 되고 있습니다. 삼성은 바로 이것을 노린 것이죠.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하는, UCC를 가장한 기발한 동영상을 제작하여 입소문이 나게 하는 바이럴 마케팅을 기획한 것이고 이것은 현재 아주 대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유투브에서만 현재 약 68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다양한 미디어에서 이 프로모션 동영상을 소개하고 있으며 동영상을 본 사람들은 "정말 대단하다(FUCKING AWESOME)" "지금까지 본 최고의 바이럴 동영상" "최고의 UNBOXING"이라며 엄청난 호응을 보내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입소문을 자극하는 또 하나의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버즈 마케팅의 성공 사례라고 하겠습니다. 정말 사람들의 아이디어 참 대단합니다. 여러분들도 좋은 공부가 되셨죠? 그리고 기발한 발상에 놀라셨을테죠...^^
[출처] 놀라운 휴대폰 케이스의 비밀 - Samsung OMNIA i900(삼성 옴니아)"Unboxing" (입소문을 자극하는 기발한 동영상/바이럴 마케팅 사례)|작성자 스투시
'Life > 공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섣부른 '웹 2.0 마케팅'이 회사 잡는다 - 소비자 참여 앞서 '기업 가치' 공유하라 (0) | 2008.08.29 |
---|---|
좋은 직장을 가져야만 하는 이유 - MONSTER.COM (취업사이트)/2008년 칸광고제 FILM(필름)부문 Bronze 수상작 (0) | 2008.08.29 |
Memorandum of Understanding (0) | 2008.08.24 |
스나이퍼를 만들어야하는데 총은 모르겠고 .... (0) | 2008.08.24 |
빌게이츠의 78가지 명언 (0) | 2008.08.03 |